[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

 1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1
 2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2
 3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3
 4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4
 5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5
 6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6
 7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7
 8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8
 9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9
 10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10
 11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11
 12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12
 13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13
 14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14
 15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15
 16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16
 17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17
 18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18
 19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19
 20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문학] 소설 `덤불속`과 영화 `라쇼몽`의 비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작가 –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2. 소설 ‘덤불 속’ 줄거리
3. 소설 ‘덤불 속’ 인물 분석
4. 소설 ‘덤불 속’ 주제,상징
5. 에고이즘에 대하여
본문내용
1. 작가-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1892년 일본 도쿄 출생
*용띠 해, 용의 달, 용의 날에
태어났다고 하여 류노스케(芥川龍之介)
*생후 8개월경 어머니의 광기로
아쿠타가와 미치아키의 양자로 가게 됨
*1913년 도쿄대학 입학
*동인잡지
- 코 - 고구마죽 문단의 인정
*역사소설
- 역설적인 인생관을 나타내려고 하는 이지적 작풍
*합리주의와 예술지상주의 작품
*1924 ‘한 덩이의 흙’ 이후의 작품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대두하는
시대의 동향에 적응하지 못함 - 자살 *아쿠타가와상


1-1. 당시 일본 문단의 경향


*자연주의

다이쇼5년까지를 메이지의 시대로 포함시키는데 문예사조로 볼 때 이 시기는 자연주의 전성기였다. 자연주의 문학의 특성은 무 이상과 무 해결 등을 원칙으로 한다. 이러한 경향은 이들 일본의 자연주의 작가들이 처한 봉건주의 잔재가 현저한 사회적 분위기와 이런 분위기에서 생활하는 데에 심히 불편함을 느껴, 그러한 현실에 저항하지 않을 수 없다고 느껴지는 환경에 있었다.


*백화파

백화파는 당시의 자연주의를 맹렬히 비난하며 형성된 유파로 잡지[백화](메이지43년 4월 창간)을 중심으로 모인 귀족출신 작가들에 의해 결성되었다. 이들은 주로 이상적인 인류애에 근거한 인도주의를 고취한 작품을 발표하고 있었다. 백화파는 자연주의를 일단은 극복하고 문단에 새로운 기풍을 불어넣은 것은 사실이어서 이후 대정기 문학에 현저한 영향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