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속에서 전개하고 있다. 그는 이시에서 순수한 유일의 존재를 다양하고 변화하는 모든 것에 대립시키고 있다. 그는 비존재는 있을 수도 없고 생성될 수도 없다면서 존재는 부생불멸하며, 무시간적으로 영원하고 불변적이며 질에 있어서 동종이며, 단일하고 존재는 다수가 아니고 오히려 하나의 유
편향은 학문으로서 체육을 뒷받침하는데 많은 문제점이 노출시키게 되었다. 오늘날 인류 사회에 깊이 공헌한 서양 철학의 합리주의, 실용주의 사상에 근거한 과학적 탐구의 연구경향은 인간을 학문의 대상으로 삼고 있는 체육학의 본질을 흔들리게 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거의 잠잠해졌으며, 농민들도 스스로 해산했다. 임술민란은 농민들의 분노를 발산한 큰 사건이었지만, 실질적으로는 작은 규모의 민란이 다양한 지역에서 독립적으로 발생한 것이었다. 따라서 조직력이 모자랐고, 시대적 한계에 의하여 농민들이 계급의식이 부족하여 그들의 요구를 보호받지 못했다.
사회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와 연관이 있다. 영국의 사회학자 기든스(A. Giddens)는 현대사회의 개개인이 안정된 자아정체성을 갖기 위해서는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존재론적 안전감’이 필수적이라고 주장하였다. 하지만 인간은 출생의 순간부터, 즉 자신과 어머니를 연결해주던 탯줄이 잘리면서
사회 속에서 갖는 정체성’의 보존 등의 가치는 미래에는 그 의미가 변질 혹은 퇴색 될지 모른다. 하지만 중요한건 인간이기에 인간의 정체성을 곧바로 세우고, 존엄성을 보존하는 일은 미래의 인류가 또 다른 한 세대를 파멸―물리적 혹은 정신적―없이 살아가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토대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