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이고 이론가이며, 비평가로서도 인정을 받는다. 오늘날 그가 있기까지 끊임없는 드로잉 훈련과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정신, 디자인 마케팅, 정체성 확립이라는 네 가지 요소가 중요하게 작용하였다. 그는 자연주의 상징과 역사적 인용에 심취해 왔고, 신고전주의 스타일로 1920년대에는 르코르뷔제에
르 누보에서 큰 영향을 받았다. 이런 샤를 레플라트니에 밑에 있던 잔느레 역시 어린 시절엔 아르 누보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고 볼수 있다. (하지만 그건 어렸을 때까지이고 1910년이 지난뒤 아르누보가 쇠퇴한 후에는 피카소와의 만남을 통한 큐비즘(입체주의)과 오귀스트 페리를 통한 합리주의의영향
론 정립을 기초로 새로운 근대 건축의 System을 구축해 나감 - 국제주의 양식이 대표적 : 세계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 근대 건축의 규칙을 만들어 냄
●1930년대-신건축의 보급과, 세계 대전 등의 보수화 경향 및 사상적 대립에 의한 정체기
●1940년대-전쟁의 종결과 신건축의 보급을 바탕으
Ⅰ. 건축가 웅거스
1. 건축관
유형학과 형태학의 관점으로 건축을 파악한다고 할 때 웅거스는 가장 대표적인 작가라 할 정도로 그의 모든 작품은 도시유형학과 형태학에 입각하고 있다.
그의 계획은 공간론에 입각하여 역사적인 장소가 갖는 개념의 표현에 역점을 두어 그러한 개념적 요소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