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기술 관련 예산은 올해 96억 원에서 내년에는 115억 원 수준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CT관련 정부 정책은
▶2001년 과학기술기본계획
- 문화콘텐츠분야, 생활문화 분야, 문화유산분야
▶2002년 CT관련 6개 분야 국가기술지도
▶2003년 국가 10대 신 성장동력 산업
▶2004년 문화콘텐츠진흥원 CT 기술지도
<지리의 힘>
저자 팀 마샬은 영국<파이내셜 타임스>의 터키 특파원과 외교부 출입기자를 지내는 등, 25년 이상 국제 문제 전문 저널리스트로 활동하였다. 중동지역을 비롯해 전 세계의 분쟁지역을 현장에서 취재하며 각 지역의 갈등과 분쟁, 정치, 종파, 민족, 역사, 문화 등을 통해 지리가 어떻게 수많
1. 문화콘텐츠산업이란?
문화콘텐츠산업이란 기본적으로 인문사회와 문화예술을 텍스트(Text)로, 기술기반 경쟁시장을 콘텍스트(Context)로 하는 지식기반 융합산업으로 규정한다. 이는 문화콘텐츠산업을 구성하는 요소가 인문사회와 문화예술 그리고 기술이며 이 세 가지를 핵(Core)으로 융합하는 산업임
콘텐츠의 성장력
지식과 아이디어, 인간의 감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업은 국가의 부를 창출하고 미래를 여는 전략산업으로 인문학과 과학기술의 결합, 동양문화와 서양기술의 조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이상적인 미래 산업이다. 문화콘텐츠산업은 ① 시장 규모가 크고 ② 고부가가치 산업이며, ③
국가균형발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3) ‘이야기 전쟁의 시대’에 대비, 기업이 요구하는 이야기 자원의 공급
문화콘텐츠산업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성장산업이다. 세계문화산업은 2010년까지 연평균 6.3%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였으며, 특히 아시아 태평양 시장이 연평균 9.2%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