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리적 설계는 좋은 설계의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기능요구하상들 사이에 독립성을 판단하는 독립공리와 정보량을 나타내는 정보 공리가 있다.
공리적 설계는 위에서 말한 두 가지 공리에 근거하여 설계의 의도에 부합하는 기능 요구사항을 정의하고, 디자인 파라미터를 결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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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리와 전이성의 공리가 관철된다.
② 무관한 대안과의 독립성: 일련의 대안들 가운데서 이루어지는 어떤 집단의 선택은 그러한 의사결정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다른 대안에 좌우되어서는 안된다.
③ 파레토 원칙: positive association으로서 어떠한 사회적 선택규칙도 개인의 선호가 왜곡된 형
독립적인 가치로 끌어들인 것이다.”
밀에 대한 이러한 반론은 다음과 같이 도전받을 수 있다. 높은 쾌락의 특성이 왜 쾌락의 여러 형태로 이해되어서는 안 되는가? 유사한 예로, 색깔들은 색조와 강도에 의해 구별될 수 있지만, 이러한 특성은 색깔과 다른 것이 아니다. 그것은 단순히 색깔의 결정적
공리주의적 관점, 정의론적 관점 및 사 회계약론적 관점에서 비판 혹은 옹호해보시오.
1. 공리주의적 관점
다수가 행복해진다면 소수를 희생하더라도 윤리적으로 본다는 것이다. 영국의 벤담이 말 한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의 말과 상통한다. 이는 가치 기준이 최대와 다수 중심으로 이
공리적 보편성을 갖게 된 그 규정성을 획득하는 것에 의해, 그 규정성에 부합하는 순간 누구든 부르주아지가 되고, 그의 과거는 눈부신 화폐의 빛 아래 지워지고 사라지며 하나의 동일한 계급으로, 보편적인 계급으로 동질화된다.
그런데 이렇게 부르주아지가 되기 위해서는, 혹은 부르주아지로서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