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마 22:37-40). 자기와 자기 몸을 사랑하라는 말은 자연법칙이다. 이는 동물에게도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위에 있는 하나님과 우리 곁에 있는 이웃에 대한 명령뿐이다. 이와 같은 계명의 목적
Ⅰ. 서론
동화를 분류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방법과 기준이 있다. 동화는 크게 구전동화(Volksmärchen)와 창작동화(Kunstmärchen)로 분류한다. 그림형제가 수집한 동화는 구전동화에 속한다. 구전동화(Volksmärchen)라는 개념은 민족(민중) Volk과 동화 Märchen라는 두 단어로 이루어진 합성어이다. 이
하나님을 사랑하라”(마 22:37-39; 레 19:18; 신 6:5)고 하셨다. 이는 우리가 이용하는 모든 것을 다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관련 있는 것만 사랑하라는 것이다.
율법과 모든 성경의 성취와 목적은 즐김의 대상을 우리와 함께 즐기는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라는 것이다. 사람에게는 자기를 사랑하라
다윗의 르호보암이 단순히 "다윗을 위해" 남은 자들의 관리자인 반면, 여로보암은 다윗의 진정한 계승자로 등장한다[→§13]. 그는 다시 한 번 무력으로 온 이스라엘에 대한 통치를 되찾아오려 한다. 하지만 스마야라는 이름을 가진 “하나님의 사람”의 말에 의해 저지당한다(12:20-24). 이러한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이해를 보다 분명하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1) 상황에 적절한 도입으로서의 청중을 향한 부름
"유대인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라고 부름으로 청중의 상황을 암시해준다. 그들은 예수의 사건을 귀로 듣고 눈으로 본 사람들알 뿐만 아니라, 오순절의 성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