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정문화·이슬람궁정문화·북방신화권문화 등이 합류하여 독일중세문학이 탄생했다. 궁정에서 구송(口誦)된 서사시는 소재면에서, ① 하르트만 폰 아우에의 《이바인(Iwein)》이라든지 볼프람 폰 에셴바흐의 《파르치팔(Parzival, 1200년경)》과 같이 아서왕과 원탁기사의 전설을 중심으로 한 것 ② 고트프
중세문예의 전통이념을 계승하여 예술적 완성에 성공한 것이 바쇼의 《하이카이시치부슈[俳諧七部集]》이다. 우키요조시[浮世草子]를 창시한 이하라 사이카쿠도 처음에는 하이카이[俳諧:익살스러운 和歌의 한 형식]에서 출발하여 《호색일대남(好色一代男)》을 비롯한 호색이야기, 《세켄무나잔요[
특징으로 한다.
이 운동은 14세기 후반부터 15세기 전반에 걸쳐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이 통설인데, 이 운동은 곧 프랑스 ·독일 ·영국 등 북유럽 지역에 전파되어 각각 특색있는 문화를 형성하였으며 근대 유럽문화 태동의 기반이 되었다. 이때의 르네상스 외에도 문화부흥 현상이 보인 기타의
문학은 좁은 의미에서 유치원 어린이와 초등학생-사춘기 이전-을 위해 발간한 모든 책을 나타낸다. 그러나 Hurrelmann은 ‘아동문학(Kinderliteratur)’이라는 용어는 성인이 아닌 모든 독자를 위한 문학의 한 부분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한다.
아동문학이 다른 문학과 구별되는 특징은 아동을 교육하
문학의 완강한 도식주의에 하나의 출발점을 이룬다.
1948년 9월 정권의 체계가 갖추어진 다음 북한문학은 냉전 시대의 전개를 반영하는 정의, 예컨대 “조선 문학의 특징의 또 하나는 사회주의 조국인 소련을 선두로 하는 제 인민민주주의의 국가와 전 세계 근로자 인민과의 굳은 단결과 친선과 화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