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퀴즈, 극화하기, 낭독하기, 장면 그리기 등의 다양한 반응 활동을 유도해야 한다.
셋째, 학생들의 반응은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의 토의를 통해 고양되어야 한다. 자신의 반응을 적절히 표현하고 다른 사람이 하는 반응을 비판적으로 듣고 평가하는 능력은 문학 교육의 또 하나의 기능이다.
장소
위와 같이 수용자는 자체 관습과 규칙을 가지고 있었으며 시간, 장소, 공연 내용 등에 관한 예측도 했으며, 상업적인 원리와 사회적 계급 및 지위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 도시현상이었다. 초기 수용자는 전문작가, 공연자, 생산자, 기업가들을 포함했던 거대한 제도 안의 한 요소에 불과하였다.
원리와 사회적 계급 및 지위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 도시현상이었다. 초기 수용자는 전문작가, 공연자, 생산자, 기업가들을 포함했던 거대한 제도 안의 한 요소에 불과하였다. 초기 수용자 형태를 설명하는 특징 중에 현재 미디어 수용자와 구별되는 중요한 특징은 장소와 시간에 따라 제약을 받았다
원리를 체계화하여 활용하게 된다면 매우 구체적인 국어 교육의 방법적 틀로 유용할 것이다.
3) 광고
우리는 ‘광고’하면 텔레비전 광고나 라디오와 신문 광고만을 떠올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광고 행위나 광고 텍스트는 대중 매체 시대뿐만 아니라 인류의 역사가 시작될 때부터 우리 삶에서
타액분비 등의 반응적 행동을 이끌어 낸다.
임상장면에서의 공포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한 실험연구의 결과들을 사용하기 시작함.
ex. 체계적 감작법(Systematic desensitization)과 혐지요법(Aversion therapy)
― 조작적 조건형성의 경향―
결과를 산출하기 위해 환경을 조작하는 행위들로 이루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