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든 사례로 한국의 7세기 ‘문무왕의 이복형제’가 백성의 생활을 살피는 이야기가 등장하는데 이것이 ‘민간을 살핀다는 초기 형태’로 정의할 수 있다.
그 후의 발전은 전 유럽으로 퍼져나가며 인류학적 성찰이 깊어졌다고 하고, 그 연장선에 오늘날 인류학적 탐색이 있다.
하지만 고전적인 주요
를, 1958년에「구조주의 인류학 Anthrophologie structurale」을 간행하며, 이 책들을 기폭제로 해서 실존주의에 대립하는 구조주의 진영이 형성되었다.
레비-스트로스는 뜨거운 가슴보다는 냉정한 머리를 더 높이 평가했으며, 정치적인 분위기에 따라 휩쓸리기 보다는 객관적으로 인간의 조건을 응시하고자
다루었는데 이는 하나의 논문으로 쓰기에도 벅찬 것들이지만 구조주의 특성 때문에 독립적으로 다루지 않을 수 없었다. 각 영역은 작은 지면상 그들의 내용을 충분히 다루지 못하고 많은 부분을 삭제할 수 밖에 없었으며 중요한 그들의 몇 개념들만을 다루므로 구조주의 이해에 도움이 되게하였다.
를 들면, 역사학자들은 역사에 대해 실제 사실을 말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그들의 연구을 부정하는 논쟁들과 새로운 변화들이 일어나면 그들이 역사의 “실제적 재료”를이해하고 있지 못했다는 사실을 인정하게 된다.
실제로, 해체주의자들이 이런 일을 할 때 요점은 불운한 원문 희생자를 조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