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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애’를 ‘이성애’와 구분되는 다른 것으로 정의. 이를 국가적, 사회적으로 억압.
동성애의 역사와 사회학적 관점에서 본 동성애
‘정상’과 ‘비정상’, 동성애, 그리고 권력 (푸코의 이론을 중심으로)
성적 지향성의 ‘차이’가 권력의 위계구조와 결합하여 ‘차별’로 전환
동성애 사실을 자의가 아닌 타인의 고의에 의하여 밝히게 되는 것을 일컫는다.
협박을 하며 수차례 불필요한 만남을 요구하고 성희롱, 성폭력을 가한 한 고등학교 교사의 사례에서처럼 호모포비아는 그 자체로서도 동성애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와 사회적 굴레를 가하면서 그것이 발전되면 증오범
이성애와 동성애를 이분법적으로 분류하고 동성애를 차별하고 낙인찍는 사회적 현상은 이성애중심주의의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다. 한국 사회는 가부장적인 문화를 가진 사회로 이전부터 남성을 중심으로 하는 가족주의가 사회적 가치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여성과 남성으로 이루어져 가
동성애 사이트에 대한 청소년의 접근을 차단하고 있다"며 "이는 헌법에 보장된 행복추구권-평등권-표현의 자유 등을 침해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동성애를 정상적인 성적 지향의 하나로 인정하는 것은 세계적 추세"라며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동성애자의 인권을 보호해야 한다는 사회적 인식이 확
성적소수자의 경우는 더욱 심하다. 미국 ABC방송에서도 '중국보다 유교적인 한국 사회에서 성에 관해 말하는 것, 특히 동성애를 논하는 것은 명백한 사회적 금기'라고 전했다. 이렇듯 유교적 관습이 뿌리박혀 있는 우리사회에서 성에 대한 담론은 금기시 되어왔고, 특히 '정상적(이성애를 지칭하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