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사상이 사회사상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다시 천도교 특유의 교정일치 교정쌍전론의 철학적 배경으로 귀일하고 있다.
제 2장 민족주의 이론과 한국 민족주의동학을 연구함에 있어서 민족주의 이념을 빼 놓을 수는 없는데, 민족주의 이념이 하나의 독자적 사상체계를 갖추고 역사의 전면에
까지도 한국문학에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다.
서양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서 자신의 문화적 전통을 망각하는 태도를 옥시덴탈리즘으로 볼 수 있는데, ‘문화와 제국주의’는 오리엔탈리즘은 물론 옥시덴탈리즘에 관해 질문을 던지는 진지한 책이라고 서평들이 전하고 있어서 읽어보고 싶었다.
민족주의가 민중에게만 있고 지배세력에서는 미약했다. 둘째로 그것은 구체적인 이념이나 정책으로 개발되기보다는 대중적 정념으로만 존재했다. 다시 말해 ‘정치적 민족주의’는 미약하고 ‘정념적 민족주의’만 강했다. 이러한 점들을 좀 더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동학민족주의의 정치사상에 대
도움을 요청하는 적극성도 보여주었다. 독일에서 히틀러가 정권을 잡고 유대인 추방이 시작되자, 1933년 독일을 떠나 미국의 프린스턴 고등연구소 교수로 취임, 통일장이론 개척에 힘을 기울였다. 이 장에서는 다음 과학자중 한명을선택-아인슈타인-하여 전기를 찾아 읽고 서평을 쓰기로 하자.
독후감(서평) 쓰는법
독후감( 서평) 을 작성하는 리포트가 많다. 서평은 대체로 다음과 같은 항목들을 포함하여 작성하되 작자의 생각이나 책의 내용에 가능하면 충실하게 하고 비슷한 유의 다른 책과도 비교하면 더욱 좋다.
● 저자의 프로필 쓴다.
이래 견본을 읽어 보면 작가의 생각이나 사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