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신세계 건설, 조선호텔, 신세계 I&C, 신세계 드림 익스프레스,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푸드시스템 등 소유) 하에 있으며 2003년의 경우 그룹 총매출액 7조원중 5조 1250여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담당하였다. 내수시장 불황으로 인한 백화점 경영난에도
, 1994년 한국메세나협의회가 발족되면서 체계적으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국내 기업의 메세나(문화예술지원) 활동이 2002년에 719억 원에서 2003년에는 1517억 원, 2004년 1710억 원으로 점차 증가추세에 있으며, 1995년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국메세나협의회, 『2003년 연차보고서』, 2004.
<그림 1>
스페이스. 우리 사회가 컴퓨터 문명과 접속한 지 짧지 않은 시간동안 사이버스페이스의 힘은 우리 사회를 속속들이 변화시켜 나갔다. 문명의 변화에 화들짝 놀란 사람들은 하나 둘 PC통신과 인터넷이라는 사이버스페이스 속으로 들어갔다. 사이버스페이스는 세상을 바꾸고 있다. 가정과 기업은 물론,
기업의 인지도를 확보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최근의 추세를 생각해볼 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가장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만의 특화된 제품들을 알릴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거나 동영상을 제작하
갤럭시는 시장진입 시 다양한 보상금, 지원금으로 초기 구매를 장려하고,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경우 기존 모델은 많은 할인을 하여 판매를 촉진하는 등의 다양한 가격조정 전략을 초기 고가전략과 함께 사용하였다.
과거 삼성전자는 이 전략을 사용해 큰 낭패를 본 적이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3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