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의 배려
이 작품 속에서 ‘등장인물’들이 겪는 고통은 모두 ‘아버지’로부터 비롯된다. 아버지는 자신의 부인을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서 그녀를 자신의 옛 비서에게 보내준다. 이렇게 보냈을 때의 아버지의 의도는 순수하게 ‘어머니’가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뿐이다. 하지만 모든 문제
그들의 편에 서려는 지식인 시인들의 다양한 문학적 시도로 나타난다.
70년대에 들어 민중의 삶과 정서 특히 근대화의 과정에서 점차 해체되어 가는 농촌의 삶과 농민들의 정서를 시화한 시인으로는 김준태를 들 수 있다. 그의 시집『참깨를 털면서』의 시들은 시인 자신의 고향인 농촌의 모습과 거기
등장하는 등장인물의 모습을 보여줌으로 해서 관객을 자연스레 연극 속으로 빠져 들게 만든다.
②전개 : 사건이 점점 진행되어 나간다. 하지만 아직 이렇다 할 단서는 나오지 않는다. 연극은 형사들과 박기자, 그리고 미스김 등 등장인물들의 대사를 통해서 사건의 행방과 그들의 인물특징을 차근차
치명적으로 남자 주인공을 죄어오는 팜프 파탈이 등장하는 데미무어의 <폭로>” 등 이 시기에는 거짓말에 능통하고 자신의 본 모습을 감추며 원하는 바를 스스로 이루지 못해 누군가를 의존하여 이루는 느와르의 팜므 파탈에서 벗어나 한층 독립적이고 적극적인 강한 이미지의 여성상이 나타난다.
연출가로 논의된 바 있으나 1800년대 초엽에도 여전히 활동 중이라는 사실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 장에서 앞으로 논의하게 될 인물들 중에서 1800년 전에 이미 연극 분야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한 이도 일부 있으며 1875년이 지난 후에도 오래도록 그 경력을 유지하는 이가 일부 있다는 사실이다. 우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