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에 대한 이야기, 작품에 대한 전문가적인 해석(논문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얻은)은 최대한 배제하고 작품을 읽으며 인상 깊었던 부분들 중 몇 가지를 골라 내가 느꼈던 것들을 중심으로 글을 쓰고자 한다.
2. 인상 깊은 부분들
1) 불행을 불러온 아버지의 배려
이 작품 속에서 ‘등장인물
희곡과 함께 문학의 기본 영역을 삼분했다.
일제와 맞서 국권을 수호하며 의식의 근대화를 이룩하는 과정에서 각기 대조적인 성과와 파탄을 볼 수 있었다. 그 결과, 형식에서나 내용에서나 근대문학인 시, 즉 근대시라고 불러 마땅한 시가 이루어질 수 있었다.
3·1운동 이후의 시인들은 한문을 배운
작가를__> 은 배우들이 "피란델로 의 연극"을 연습하는 장면으로 시작하여, 등장인물들이 자신들의 대본을 완성하기 위해서 작가를 찾아가는 극중극형식으로 전개된다.
<작품세계관 및 주제>
피란델로는 그의 희곡작품 속에 소시민들, 지방 사람들, 가난한 사람들을 등장시키고 있다. 그는 세련되고
있다.
이탈리아나 독일 오페라 역시 차츰 발레를 삽입하였는데 극적 진행을 돕는 목적보다는 장면의 화려한 효과를 위해 사용되었다. 한편, 이탈리아나 독일권의 오페라가 프랑스에서 공연될 때는 반드시 발레가 포함되어야 했기 때문에 작곡가들은 엉뚱한 장면에다 발레를 삽입하는 경우가 많았다.
쉽게 알 수 있다. 20세기에 나타난 여러 연극 양식
에 관해서 아직 어느 누구도 융통성 있는 이론을 밝히진 못했지만 한 가지 모든 표현주의 희곡에 공통된 요점은 그것은 매우 엄격한 반사실주의 연극이라는 것이다. 표현주의는 몹시 거친 신낭만주의로 시작되어 변증법적 사실주의로 발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