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53년 7월 18일, 우리가 있는 이 곳 뉴욕 국립 극장에서는 관객들이 해리엣 비쳐 스토우(Harriet Beecher Stowe)의 작품인 『톰 아저씨의 오두막』(Uncle Tom's Cabin)을 새롭게 연극으로 각색한 무대 공연을 열렬하게 기다리고 있었다. 인기 소설을 채택하여 연극으로 각색하는 일은 19세기 중반에 유행한 방식 중 하
19세기 후반에 가서야 비로소 자유로운 형식안에 상황이나 극적 분위기에맞는 아리아가 작곡되었다. 베르디나 푸치니의 아리아들이 여기에 포함된다.
아리아가 주역들의 심리 상태에 초점을 맞춘 독백이라면 레시타티브는 극의진행에 사용되는 대화체의 노래이다. 그러나 노래라기보다는 연극적인
연극을 바라보는 유효한 시각을 주는 것이라 확신한다. 따라서 20세기 전반까지 그 영향력을 발휘했던 19세기 독일의 역사학자, 부르크하르트의 시각과 그 이후, 중세사 연구의 괄목한 성장으로 인해 접하게 되는, 그에 대한 비판을 살펴봄으로써 르네상스 연극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마련하
1930년대의 경제공황은 미국인을 커다란 혼란속에 빠트리는 것이었다. 한마디로 이 시기는 경제적 침체와 아울러 정치의 부패, 사회부조리의 만연 등 자본주의의 말기적 현상을 나타냈던 시기이다. 그러나 매우 아이러니컬하게도 경제공황은 미국의 연극에 있어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었
19세기에 대두한 민주주의의 원칙들이 점점 확대되어 가며 그 완성된 정도를 가늠하는데 있어서도 여성의 참정권은 중요한 기준이 된다.
또한 여성 참정권 운동은 집회 및 시위, 포스터, 그림, 연극 등을 통하여 새로운 여성상 및 여성관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기도 했다. 여성상 및 여성관(이하 여성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