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누보
-새로운 예술
- 19C후반~ 20C초반에 나타난 곡선적,장식적인
장식예술사보
'Masion De L`Art Nouveau‘
-사무엘 빙에 의해 차려진 상점의 이름에서 유래
-반 데 벨데가 실내 디자인함
-유동적인 곡선의 실내장식과 가구, 회화, 골동품 장식 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임
시대적
아르누보 양식은 1910년경부터 기능과 사회성을 중요시하는 건축, 공예계의 흐름에 따라 점차 소멸해 갔다. 또한 아르누보 양식은 포스터나 잡지의 그래픽 디자인으로 대중화가 되면서 많은 양이 제작되었지만 질적으로는 퇴보하는 현상을 겪게 되고 그 형식만 표면적으로 따서 디자인하는 경우도 많
사와 선명한 색채는 당시 그래픽 디자인에 큰 영향을 주었다.
포스터 디자인이 회화와 다른 한 가지 중요한 점은 포스터는 거리에 스쳐지나가는 간판이 그렇듯이, 주변의 모든 것과 대조되어 보일 필요가 있다는 점이다. 포스터는 뚜렷한 이미지와 크고 간결한 문자 메시지가 필요한 것이다. 1860년대에
디자인 스타일이 처음으로 "아르누보" 후에 "아르데코"라고 불리게 되었다. 그러나 그 구성은 상당히 애매하다. 프랑스의 아르데코는 두 주류로 나뉜다. 하나는 가구작가 J. E. 룰만(Jacqies Emile Ruhlmann)을 중심으로 한 델리케이트한 예술인과 엘레강스한 전통 그룹, 다른 하나는 장 퓨이포르카(Jean Puiforcat)
디자인의 역사
Ⅰ. 디자인의 어원과 개념의 확대
디자인이란 말은 우리들의 생활가운데서 흔히 사용되는 일반용어로서 확실하게 자리잡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일상생활가운데나 혹은 신문과 잡지, TV, 그 외의 정보매체 가운데서 사용되고 있는 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