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누벨의 건축은 모더니즘의 다양한 이미지를 실험하되 최소한도로 절제된 형태를 조합하는 기법을 사용함과 아울러 그의 건축작품적 특성인 정갈함과 투명함을 더욱 고양하는 수단으로 섬세한 금속재료를 활용함으로써 긴장감 있는 공간을 표현한다고 볼 수가 있겠다. 그리고 장누벨은 현대기술과
장을 숙고하여 작품과 자신이 있는 공간을 의미로 채우도록 했다. 미니멀리즘의 작품의 전체적인 형태는 삼차원 구성물이다. 모든 작품은 정사각형, 입방체 또는 직사각형의 구조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규칙적이며 대칭적이다. 단순한 형태는 다이내믹하고 불안정한 배열로 복잡해지지도 않고
장한 데 특징이 있다. 2~3년 후 자연 도태되었으나 세계 영화에 끼친 영향은 크다.
누벨 바그라는 명칭은 1958년 `렉스프레스`지의 여기자가 당시 새롭게 데뷔한 감독들을 새로운 물결(Nouvell Vague)이라 자칭하면서부터 영화계에 등장했다. 누벨바그는 장 뤽 고다르, 에릭 로메로, 자끄 리베뜨, 아녜스 바
기반을 두면서 영화적 표현의 깊이를 탐색한 ‘시적 리얼리즘’ 영화
장 르누아르(Jean Renoir) 감독
- 화가 오귀스트 르누아르(Auguste Renoir)의 아들
- 인간과 사회에 대한 빼어난 통찰력을 보여 주는 작품
-〈나나〉(1926), 〈위대한 환상〉(1937), 〈인간 야수〉(1938), 〈게임의 규칙〉(1939)
장 폴 필리퐁이 외부 개조를 맡았고 이탈리아 건축가 아우렌티가 실내 디자인을 맡았다.
오르세 미술관은 기차역으로서 갖고 있던 19세기의 산업적 상징성과 박물관으로서 내부 장식이나 전시 작품들의 이미지가 서로 맞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이 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