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프로그램 실행
1) 브랜드 요소
브랜드 네임
창립자인 Walter E. Disney를 따서 만든 브랜드 네임이며, 소비자들에게 친근감과 신뢰도를 부여하고 있다.
브랜드 로고
창립자인 월트 디즈니의 서명을 워드마크 한 것이다.
브랜드캐릭터디즈니는 친근한 동물과
캐릭터 활용 상품화 증가세
c.자사 캐릭터 시장 점유율 증가세
2.캐릭터관련 라이선스 확대
a.안정적인 재무구조 기반 확립
b.캐릭터관련 사업 다각화
c.지속적인 콘텐츠 제작
1.시간 흐름에 따른 선호 소비자 연령대의 확대
2.정부계획에 따른 애니메이션 산업 지원
3.국산 캐릭터 해외시장 진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우리는 디즈니랜드에 보다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知彼知己 百戰百勝’ 이라는 말이 있다. 디즈니랜드의 한국에의 진출 가능성을 떠나,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경영전략
끌고 있는 캐릭터인 도날드덕, 미키마우스 등이 전 세계적으로 그 파급효과는 엄청나다.
디즈니사는 동화나 고전위주의 내용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캐릭터 창조와 각색에서는 큰 장점을 보이고 있지만 모방적이고 독창성이 부족하므로 현재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에 급격한 추격을 허용한 상태이다.
애니메이션을 설립 하였다. 드지니사에게 원한이 깊은 제프리 카첸버그는 디즈니를 견제하는 정책을 세우기로 정했고 그 EoAns에 드림웍스의 작품들은 하나같이 반(反 )디즈니의 경향이 세다.대표적인 작품이 슈렉1 인데 슈렉1에 나오는 동화의 캐릭터들은 모두 디즈니사의 캐릭터를 망가뜨렸고, 항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