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emory의 정의
메모리는 데이터를 기억하는 장치로서 반도체 칩은 크게 메모리분야와 비 메모리 분야로 나뉜다. 메모리 분야에서 대표적인 것은 DRAM으로서 대량생산을 통한 원가절감으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싸면서도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칩이며 비 메모리 분야는 ASIC으로 원하는 기능만을 집어
그냥 스위치 하나만을 구현하고자 한다면 그냥 칩에 있는 I/O 포트만으로도 충분할 것이다. 그냥 그 IO를 통해서 High 나 Low를 보내기만하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전류공급기가 필요할 경우에는 그냥 베터리 하나만 연결하면 될 것이기 때문이다.
-단순히 논리적인 On/Off 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메모리는 산술연산의 일시적인 또는 최종의 결과 값을 저장하는 역할을 한다. 메모리의 동작은 Control Unit에서 나오는 Read 또는 Write 신호에 의하여 동작한다.
1] 메모리의 단위
① 컴퓨터와 같은 디지털 장치들은 DC 5V 또는 0V의 전기적인 신호로 정보를 서로 교환하고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정보의 표현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DRAM이나 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를 논리소자와 결합시킨 embedded 메모리는 제조 공정상의 여러 어려움뿐만 아니라 모바일 디지털 응용에서 요구되는 전원이 차단된 상태에서도 안정적으로 장기간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는 비휘발성, 저전력, SRAM과 같은 빠른 동작 속도, Gb
논리적 구조나 HDD의 성능 향상을 위해 취하는 동작들을 시스템이 알아차리지 못하게 하여 OS체계나 소프트웨어의 메모리관리체계에 관계없이 HDD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한다. 시스템레벨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HDD는 캐쉬를 이용하여 데이터 전송속도를 높일 수 있다.
(1) SCSI(Small Computer System 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