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을 다양하게 만들었다. 따라서 주변 환경의 맥락에 따라 공간을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도시를 이루고 있는 정보를 디자인 과정에서 적극 반영해야 할 필요가 생겨났다. 이것이 바로 데이터스케이프이다.
3. 데이터스케이프
3.1 데이터스케이프의 정의
MVRDV는 Winy Maas가 1996년에 도입한 데이터스
관점에서 거장 건축의 모방품에 불과하다는 치명적 한계를 지니게 되었다. 그러나 1960년대의 본격적인 반 모더니즘 시기를 거친 후 출현한 뉴욕 파이브는 네오 모더니즘의 근거가 되는 정통적 모더니티 표현 특성을 나타내는 한편, 탈 중심적 자유주의적 경향도 동시에 나타내는 재해석되고 변모된 모
연구목적
한마디로 이야기 한다면 ‘독립영화운동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즉 제작하는 감독-대표적으로 ‘푸른영상’의 김동원 감독-의 현장에서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보고, 제작상의 어려운 점이라든지, 조직을 운영하는 방법등 제작과 관련한 다양한 차원의 소리들을 담게 될
디지털 이동전화가 시작된 것이 12년 후인 1996년이다. 그후 4년만인 2000년에 2.5세인 cdma2000 1x가 서비스 됐고, 그로부터 불과 2년 뒤인 2002년에 3세대인 IMT-2000이 서비스 되는 등 기술면에서 급속하게 발전해 왔다.
그런데 모바일 미디어는 이러한 단순한 기술적, 양적 증가 뿐만 아니라, 이용에 있어서도
연구는 많은 지역정보화 정책의 추진에 있어서 가장 우선적이고 기본이 되어야 하는 주민에 대한 정보화교육 측면에 중심을 두고 연구를 위한 분석대상 지역으로는 현재 한국의 지역정보화교육에 있어 가장 선진화된 지역으로 평가되고 있는 강남구를 선정하였다.
현재 강남구에서 추진하는 정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