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처럼 PC게임과 캐주얼게임 등 각종 게임콘텐츠를 온라인 다운로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다운로드게임 서비스이다.
-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①카드, 스포츠, 퍼즐, 보드, RPG, 테이블, 액션의 7가지 장르 총 40여개의 게임을 제공하며, 무선한게임 14종(SKT 14종, 쇼 4종)을 제공하고 있다.
②강
영상콘텐츠처럼 PC게임과 캐주얼게임 등 각종 게임콘텐츠를 온라인 다운로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다운로드게임 서비스이다.
-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①카드, 스포츠, 퍼즐, 보드, RPG, 테이블, 액션의 7가지 장르 총 40여개의 게임을 제공하며, 무선한게임 14종(SKT 14종, 쇼 4종)을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와 편향적인 B2C 중개형 비즈니스로 나뉜다. 전자의 예로는 인터넷 경매 사이트, 사이버 증권사 등을 들 수 있고, 역경매나 공동 구매 사이트는 후자, 그 중에서도 구매자 지향적인 비즈니스의 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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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컨텐츠비즈니스(콘텐츠비지니스)의 정의
e-Biz의 측면에
이와 관련된 법적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사법부가 현재 시장 지배자인 음반업체들을 지원하고 나설 필요는 없다. 결국 음반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실험하고 신기술 발달에 부응하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창출함으로써 기존 음반업체들도 충분한 보상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다
디지털 기기. PC 운영체제(OS)가 아닌 구글 ‘안드로이드’, 애플 ‘iOS’ 등 별도의 모바일 OS를 기반으로 한다.
스마트폰과 동일한 OS를 쓰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공유가 가능하다.
* Price (가격)
1) 일반인들 보다 기업인을 위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교육비를 내세움
(OPIc의 경우에는 4만원에서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