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상평 ] 일부분 발췌
『라트라비아타』는 그 동안 내가 갖고 있던 오페라에 대한 선입견-지루하고
따분할 것 같다는-을 많이 없애주었다. 오페라를 단지 한 편 보고 나서 오페라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라트라비아타』를 보면서 오페라라는 장르의 특색을 어느 정도
[ 감상평 ] 일부분 발췌
『라트라비아타』는 그 동안 내가 갖고 있던 오페라에 대한 선입견-지루하고
따분할 것 같다는-을 많이 없애주었다. 오페라를 단지 한 편 보고 나서 오페라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라트라비아타』를 보면서 오페라라는 장르의 특색을 어느 정도
1. 라트라비아타의 소개와 줄거리
3막 4장. 뒤마의 소설 《동백 아가씨 La Dame aux Camélias》(1848)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1853년 작곡, 동년 3월 6일 베네치아에서 초연되었다. 작시(作詩)는 F.M.피아베가 하였다. 내용은 순진한 청년 알프레드 제르몽과 미모의 창녀 비올레타와의 사랑이야기이다. 한국
오페라 ‘La Traviata(춘희)’를 보고..
이번 음악시간에 “춘희”라는 베르디의 오페라를 보았다. 춘희(椿姬)라는 이름으로도 널리 알려진 베르디의 오페라 "라트라비아타"는 베르디의 수많은 작품들 가운데 가장 유명함과 동시에 가장 많이 상영된 오페라로 주저없이 꼽힌다. 이 작품은 나에게 베르디
Ⅰ. 서론
19세기의 오페라 사상에 있어서, 바그너와 상대적으로 거대한 업적을 남건 것은 베르디는 바이로이트의 거장인 바그너가 도이치 음악극의 표현력을 최대한으로 확장하였던 것과는 달리 이탈리아 오페라 본래의 생명을 최고의 표현으로 결정시켰다고 할 수 있다. 바그너에 있어서 오페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