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9세기의 오페라 사상에 있어서, 바그너와 상대적으로 거대한 업적을 남건 것은 베르디는 바이로이트의 거장인 바그너가 도이치 음악극의 표현력을 최대한으로 확장하였던 것과는 달리 이탈리아오페라 본래의 생명을 최고의 표현으로 결정시켰다고 할 수 있다. 바그너에 있어서 오페라는
오페라는 구성에 있어서 크게 4가지로 되어 있다. 4막이나 서막이 있는 3막, 혹은 3막이 4개의 부분으로 구성되도록 세분화되어 있다.
여덟 번째, 그의 오페라는 성악의 매력을 주로 다룬 이탈리아오페라의 전통위에서 단순한 음표의 구성, 자연적인 극적성격을 띤다.
↳ 베르디는 등장 인물의 인
라 몇 가지로 더 분류하기도 하는데, 각각의 개인 음색에 따라 음원(기음)의 배수로 공명되는 배음과 상음과의 혼합음인 복합음 중 특별히 뚜렷이 나타내는 음의 색깔이 있다. 이를 세분하고 굵은소리, 가는소리, 힘찬소리, 부드러운 소리와 함께 성역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구별한다.
오페라의 여자
베르디와 피아베, 푸치니와쟈코자처럼 서로 보완 관계를 유지하며 뛰어나 콤비 플레이를 보여준 팀도 많은편이다.
한편, 초기 오페라의 대본은 그리스 비극이나 영웅 이야기로 한정되어 있었으나 오페라 부파(opera buffa)의 발달로 그 당시의 이야기를 다루기 시작하였고낭만시대로 접어들면서는 그야
오페라 ‘La Traviata(춘희)’를 보고..
이번 음악시간에 “춘희”라는 베르디의 오페라를 보았다. 춘희(椿姬)라는 이름으로도 널리 알려진 베르디의 오페라 "라트라비아타"는 베르디의 수많은 작품들 가운데 가장 유명함과 동시에 가장 많이 상영된 오페라로 주저없이 꼽힌다. 이 작품은 나에게 베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