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회화가 많은 발전을 이루었던 시기라고 한다. 외교, 경제,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네덜란드는ꡐ황금시대ꡑ를 맞이하게 되면서 다른 유럽국가와는 구분되는 사실적인 경향의 회화양식이 발전하였다고 한다. 17세기 네덜란드회화가 세계사적으로 꽃피우게 된 것은 시민계급의 자유사상
Ⅰ. 개요
서양미술의 주된 특징은 자연주의였다. 캔버스와 돌 위에 사실 같은 환영을 창조하는 것, 그러니까 허구의 세계를 실재의 세계처럼 만들어내는 것이 서양미술의 핵심적인 과제요 관심사였던 것이다. 이런 전통이 엄청난 도전에 직면한 때가 바로 바로 20세기다. 19세기말 산업화와 도시화의
Ⅰ. 개요
일상적으로 회화를 구분할 때 편의상 서양화와 동양화라는 용어로 나누어 사용해 온 것이 사실이다. 실제적으로 ‘한국화’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은 아니다. 예전부터 사용되어 왔던 동양화라는 말이 포함하는 의미는 비교적 광범위한 것으로서 중국과 일본, 그
네덜란드, 스페인, 영국 그리고 프랑스에서 1715년에 막을 내리게 된다. 각 지역의 바로크를 간단하게 살펴보고 플랑드르 바로크는 타 지역의 바로크 양식들과 어떤 차이점을 보이며 어떠한 특징들이 있는지 서론 마지막 부분과 본론에서 다뤄보고자 한다.
II. 바로크의 시대적 배경 –플랑드르와
그룹이 융합된 것이었으며 네덜란드 화가 반동겐도 참여 했다. 그들은 고호, 고갱, 신인상주의, 세잔느 등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 그 작품들의 특징은 강렬한 순수 색채에 있었으며 색채는 때로는 세잔느처럼 공간 구성에도 사용했지만 대부분 감정 및 장식적 효과를 위해 임의적으로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