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
전통 :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
민요 :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
교회음악? :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 받았음
17세기 표트르대제⇒
영화 속에서 다양하고 효과적인 표현 방법을 통해 영화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주고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끌어 관객을 유치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인터넷의 발달로 인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증가로 소비자들의 권리가 증대되어 소비자들의 생산에 대한 참여가 활발해 지면서, 전통
로써 러시아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 추구
러시아 발레와 한국 고전의 접목
: 국내 유명 뮤지컬이나 오페라를 러시아 발레공연으로 접목시켜 재구성
예술영화 진출
:상업성, 단순 흥행보다 작품성, 예술성이 높은 영화와 드라마의 수출 지향
3. 인상깊은 장면과 기법들
1) 초반 13초~ 2분36초-익스트림 롱숏/클로우즈업기법
어린시절의 꿈과 전쟁고아인 현실을 대립시키며 영화를 시작하는데 많은 부분 여름과 겨울 따뜻함과 차가움 나비와 조명탄 대지와 늪 평화와 전쟁 행복과 참혹 사랑과 증오 자유와 억압같은 대립구조를 보여준다. 이 장
영화의 수입이 금지되었다. 그로 인해 국내 영화 제작도 급속히 증가하였는데, 1913년 28개의 소규모 영화사에 불과 했던 것이 1919년엔 245개 회사로 증가하였다. 그러나 독일정부는 이들 영화사들이 함께 카르텔을 형성하는 것을 억제했다. 하지만 전쟁에 대한 대다수의 국민의 반감과 특히 1917년 러시아
러시아에서까지 이러한 경향이 이어진다.
일본은 두 차례 노벨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요즈음에도 수상후보에 꾸준히 오르고 있다.(▶가와바타 야스나리. 1968년 노벨 문학상 수상. 주요작품으로 [설국], [미와전통] 등등.▶오에 겐자부로. 1994년 노벨 문학상 수상. [개인적 체험]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음. )
SF의 발달사
아주 기본적인 문제로 들어 가 질문을 하나 던져 보자. 우리가 SF 소설을 찾아 읽는 이유는 무엇일까. 소설이든 영화든 TV드라마든 간에 우리는 왜 SF를 찾아 그 문화의 특성을 향유하는가. 그것은 본격문학이나 혹은 다른 장르문학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상상력이 독자를 사로잡는 어떤
영화’라는 이미지는 프랑스 문화를 이해하는 데 우리에게 몇 가지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 사실 재미없는 영화는 재미있는 영화보다도 훨씬 많다. 이탈리아 영화, 스페인 영화, 독일 영화, 러시아영화, 북구 영화 등 할리우드 영화의 일반 문법을 벗어나는 모든 영화들이 재미없기는 마찬가지다. 우
Ⅰ. 서론
영화는 국제커뮤니케이션 2기에 등장하여 강력한 선전의 도구(러시아 볼세비키혁명, 히틀러)로 사용되어왔으며 대중들의 의식세계에 강력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디어이다.
미국은 이런 영화란 미디어를 통해서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문화주도국으로 발전하였다. 할리우
영화인 <공장에서의 귀가(La Sortie des Usines Lumiere)>를 발표한 이후로 미국에서 최초의 발성영화 <재즈싱어(Jazz Singer)>가 나온 이후까지도 계속되었다.
무성영화시대에는 영화예술의 본질이 영상에 있다고 독자적인 미학을 개척해 나갔으며 영상의 시각적 특성에 기반을 둔 독일의 표현주의, 러시아의 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