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네의 생각이나 의도를 확실히 알 수 있었고 이사람이 얼마나 비상하며 또한 자기 familly에게 자상한지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카메라를 통해 모든 것을 보지만 인물의 생각까지 읽을 수 는 없었다. 다른 영화적 요소를 통해 알 수있다. 예로 소설1부 109page부근에서 콘실리에리(참모)인 톰
1. 오페라에서 영화로(19세기~20세기)
19세기 이탈리아 예술이란 무엇보다 오페라였다. 문화적인 측면에서 볼 때, 당시 유럽에서 위고, 바이런, 미츠키에비치, 푸슈킨의 민주주의적 영향력이 표현된 것도 오페라에서였다. 북쪽으로는 오스트리아, 남쪽으로는 부르봉 왕가로 분열되어 검열과 탄압이 행
<돈 마이클 코르레오네 - 유건명 - 이자성>
그들은 왜 스스로 파멸할 수밖에 없었나?
하나, 둘 씩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고전 영화를 종종 찾아보곤 하는 게 주말을 보내는 하나의 낙이었던 적이 있었다. 그때 처음 접하게 된 대부 시리즈. 평소 느와르물을 즐겨 보지 않았던 나에게 대부는 하나의 신선한
레오네는 손님과 무서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회의 질서나 국가의 법이라고 해봤자 나를 지켜주지도 않고 억울한 일이 생겨서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지 못함에 대해서 돈 꼴레오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이런 대화의 바깥 풍경은 돈 꼴레오네의 막내딸의 성대한 결혼식이 한참 진행중이다. 아름다운
레오네(Corleone)라는 한 마피아 가문의 이야기를 주축으로 전개되고 있다. 영화의 명성 상. 스케일이 클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대부’는 매우 차분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아버지이자 영원한 대부인 꼬레오네와 아들인 마이클의 대부로서의 신조는 매우 대조적이다. 이것이 이 영화전반을 관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