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8세기에 독일에서는 문학적으로 비극개념이 지배적이었다. 이 비극개념에는 주체의 문제, 즉 주체의 역사적, 미적 숭배가 내재되어 있다. 심지어 비극적 파국 Katastrophe에서, 아니 바로 그 파국에서, 인간 내부에 숨어있는 힘의 잠재성이 표출되어야만 하는데, 이 잠재적 힘은 다름 아닌 윤리
직선 전류에 의한 자장의 방향 전류의 흐르는 방향으로 오른 나사를 진행시키면 나사가 회전하는 방향에 흐르는 방향에 자력선이 생긴다. 이 관계는 전류와 자력선의 관계를 바꾸어도 마찬가지로 만족됨.
코일에 전류가 흐르는 경우 전류의 방향으로 나사를 돌리면 나사의 진행 방향이 코일 속을
-정의-
앙페르의 법칙이라고도 불리우는 암페어의 법칙은 우리가 알고있는 ‘오
른손 나사법칙’으로 잘알려져있다. 1820년 외르스테드는 도선 근처에
놓인 나침반의 바늘이 도선에 전류가 흐를때, 움직이는 것을 보고 전류
에의한 자기장을 발견하였다. 그 후에 앙페르는 여러가지 모양의 도선
에
Ⅰ. 게오르크 뷔히너의 생애
24세에 요절한 독일 사실주의의 천재작가 게오로그 뷔히너는 나폴레옹 전쟁이 독일 땅에서 한참 막바지에 이르던 1813년 10월 17일에 헤센공국의 다름슈타트인근에 위치한 조그만 마을 곳델라우라는 곳에서 의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부친은 프랑스 문화 예찬론자로 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