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장에서 본격적으로 아브라함이라는 예를 들어 증명해 나가기 시작한다. 3:31의 진리를 입증하려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3:27-31에서 전반적으로 그려진 결론을 더 확립하고 변호하려는 것이다. 제임스 던, 김철 역 『로마서』(도서출판 솔로몬, 2003) p382
이미 롬 1:3에서도 그 예가 드러나듯이 ‘육신으로
Ⅰ. 서 론
학교 교육의 성격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것은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존재하는가? 우선, 교육 본연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과 교육의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구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겉으로 드러나는 양상을 크게 두 가지로 구분했지만, 교육현상은 너무나
서 론 】
제1장
1 . 선정동기
우리는 현제 산업혁명을 통해 산업화 도시화를 이루는 과정에서 개발우선 주의에 치우친 나머지 환경 소음문제를 등한시 하는 격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현제 지구의 환경문제는 심각한 수준에 있다. 그중에서도 학교 가까이에서 접할수 있는 편리한 교통수단들과
심리학적 방법은 보다 많은 사람들을 인생에 공감적으로 접근하게 해 줄 수 있었다. 사람들이 집단으로 격식 없는 자리에서 모르는 사람들과 마음속 싶은 곳에 있는 느낌과 감정과 생각을 터놓고 나눈다는 발상은 그 문화적, 정치적 영향력도 상당했다. 2차 세계대전 이후로 점점 복잡해지고 관료적이
로마의 신들은 다투어 나무가 되었다. 다프네는 월계수로, 레우케는 은백양나무로, 요정 피튀스는 소나무로 변한 것 처럼 말이다.
3-1. 생명의 나무
종교사(宗敎史)의 맥락에서 나무는 항상 성스러움을 현현(現顯)하는 성물(聖物)로 나타난다. 하늘을 향하여 높이 치솟은 형상, 무한히 반복되는 죽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