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인일기를 통해본 루쉰의 세계관
-노예근성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하고 중국을 공허한 영웅주의의 이면에 패배주의, 민족적 위기 앞에서도 대국의식을 버리지 못한 채 허망한 자존심만 앞세운다고 생각한다.
-사실 자신 혹은 자기민족에 대해 마이너스적인 면을 집약적으로 표출한다는 것은 작가
루쉰(魯迅)은 1881년 9월 25일, 중국 남방의 절강성(浙江省) 소흥부(紹興府)에서 태어났다. 소흥은 전국 시대 월(越)나라 도읍이었으며, 전당강(錢塘江) 남쪽 기슭의 평야 지대에 자리잡은 소도시이다. 루쉰의 아명은 짱서우(樟壽)였고 자(字)는 위샨(豫山)이라 했다가 후에 위차이(豫才)로 바꾸었다. 본명은
제 1장 서론
1. 왜 루쉰과 카프카인가?
소위 말하는 정보화와 지구촌 시대, 새로운 것만이 살아남는다. 어제의 모델은 이미 구시대의 산물이며 오늘의 나 역시 도태될 수 있는 것이다. 사회는 한없이 다채로워 보이지만 사실 그 것은 속 빈 강정에 다름이 아니다. 보이지 않는 어떤 손에 의해 ‘조리
루쉰은 이러한 사회 현실에 대해 비판을 가하고, 여성 역시 주체적인 인간으로 부상하기를 바랐을 것이다.
이 외에도 소설 전반에 걸쳐 여자는 정숙할 것이 요구되던 당시 상황이 보인다. 오마가 아Q에게 치욕을 당했을 때, 짜오 씨 집안 사람들이 모두 나와 그를 벌하고, 오마에게 그녀는 충분히 정숙
2. 명품관, 특급호텔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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