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하려 노력하기 시작하였다. 15세기 이탈리아 초기 르네상스에서는 일상에서 볼 수 있는 모자의 모습을 그리고 예수의 수난을 예감하면서 원숙한 여성미를 지닌 근심에 잠긴 듯 감미로운 마리아, 냉엄한 숙명을 냉정하게 기다리는 듯 한 무표정한 마리아등 다양한 유형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마리아의 모습을 인간과 똑같이 자애롭고 아름다운 감정을 가진 모습으로 표현하였다. 또한 고딕식 첨탑이 사라지고, 그리스나 로마식의 안정감 있고 균제의 미를 지닌 건축 양식이 다시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3. 르네상스 발달 기법과 분야
3.1. 원근법
- 원근법은 15세기 르네상스 화가들에 의해 처
미술로 발달
- 회화, 조각 : 종교적 내용
인간적인 모습으로 표현
→ 예수나 마리아의 모습을 인간과 똑같이 자애롭고 아름다운 감정을 가진 모습 으로 표현
- 건축 양식 : 그리스나 로마식의 안정감있고 균제의 미를 지닌 건축 양식
* 르네상스 거장과 작품
<레오나르도 다빈치>
1452년 4월 15일생.
미술사 한 시대의 미술 양식 이상의 의의를 지니고 있다. 르네상스미술은 교회 건축을 포함하여 일반 공공건물도 포함하는데, 교회 건축에서 시작된 조각과 회화는 주로 종교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는 하지만 중세와는 달리 작품 속에서 인간적인 모습도 띠고 있다. 예수나 마리아의 모습은 인간과 동
미술 양식은 단순히 서양 미술사 한 시대의 미술 양식 이상의 의의를 지니고 있다. 르네상스미술은 교회 건축을 포함하여 일반 공공건물도 포함하는데, 교회 건축에서 시작된 조각과 회화는 주로 종교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는 하지만 중세와는 달리 인간적인 모습을 띠고 있다. 이제 예수나 마리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