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리니지는 98년 출시 당시에도, 현재에도 인기가 많다. 수많은 게임들 속에서 유독 리니지 안에서의 소통이 활발한 이유는 피케이제도와 혈맹을 들 수 있다. 특히 혈맹은 어떤 쪽으로든 서로 소통이 되는 사람들끼리의 집합체를 말하는 것으로 리니지소통체계에 크게 기여했
게임의 시스템을 뒷받침해줄 초고속 인터넷은 일정의 수준에 이르렀고, 향기ㆍ바람ㆍ물 같은 다양한 오감자극 요소를 넣은 4D의 접목은 온라인 게임의 발전에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되었다.
예전과는 다른 차원의 게임이 하루가 멀다 하고 등장함에 따라 게임 산업은 시장을 세계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게임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소폭 성장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대만 시장이 현재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은 아니다. 하지만 대만 직장인들의 지출 의향이 높으며, 온라인게임에서MMORPG의 비중이 높고, 또한 문화적으로도 한국과 대만의 유저가 유사한 성향을 보이기 때문에 대만 시장은 시
현실의 문화 콘텐츠인 패션과 연계시킨 것이다. 광고의 형식도 유저 늘리기를 위한 홍보가 아니라, 과감하게 패션이라는 콘셉트에 집중했다. 평소 게임 광고를 잘 받지 않던 패션 잡지에서 <아이온>의 광고를 받아들인 이유다.
온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일반 대중에게 스타일이라는 콘셉으로 접근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협동 시스템을 지원하여 가상의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