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타르는 자신의 저서 「포스트모던적 조건」에서 “사회가 후기 산업 사회 시대로, 문화가 이른바 포스트모던 시대로 진입함과 동시에 지식의 위상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가설로 잡고 지식의 정당화 방식에 초점을 두고 분석한다.
“과학은 본래 이야기와 갈등관계에 있다. 과학적 기준에서 볼
레포트의 서론에서는 다음 장에서 최고의 아름다움에 대해 논하기 이전에, 본인의 주관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간략한 규정을 통해 아름다움을 정의하고자 한다. 앞 절에서 서술한 아름다움의 상대적인 성격 때문에 철학자들은 아름다움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피력한다. 첫 번째는 윤리적인 아름다움의
레포트를 써야 한다는 압박감속에서 “푸코의 삶”에 대한 단어로 네이버 지식 검색을 쳐보았다 하지만 나오라는 푸코는 안 나오고 동성애를 어떻게 바라볼것이냐 라는 질문들에 대한 답들만 가득해서 참 놀랬다 그렇다 푸코는 다 아는 것처럼 동성애자다 에이즈 걸려서 죽었던 것으로 보아서 개인적
새로운 예술형식과 민주화, 그리고 희망
네트워크-이미지가 보여주는 현대 예술의 경향은 ‘예술이 민주화’라고 말로 요약할 수 있다. 사용자 누구나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자신이 생산한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다. 이 간단한 작동을 통해 사용자와 창작자의 경계는 허물어진다.
예술가는 창
Ⅱ. 美와 숭고의 연속성
美와는 달리 숭고가 미학적 판단력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줄여 놓은 Kant는 “숭고의 이론은 자연의 합목적성의 미학적 판정의 한갓된 부록을 이루는 데 지나지 않는다.”라고 『판단력 비판』에 개진해 놓았다. 또한 Kant는 숭고의 경우 순수한 취미판단 연역에는 해당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