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업계 동향
게임 산업은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가 산업의 중심을 차지하면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사회문화의 인프라가 인터넷을 중심으로 발전하면서 개인주의 지향의 생활문화가 급속히 보급되고 있고, 이러한 사회 문화적 여건은 휴식과
전략
o product
: 뛰어난 그래픽과 메신저 기능의 부여 → 사람간의 상호작용
: 다양한 이벤트와 지속적인 패치 → 사용자의 만족감을 극대화
o price
: 컨텐츠 유료화 전략 - PPM(pay-per-minute)
: 게임 컨텐츠로 수익 모델을 확보
o place
: 현재 20,000여개의 게임방과 가맹점 계약
: 온라인
온라인게임은 한국 경제를 이끌어갈 선두 산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이러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온라인게임 산업 중에 현재까지 가장 빠른 발전과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NC소프트의 마케팅을 조사하고, NC소프트의 [4P] [STP] [SWOT] 분석 등 여러 마케팅에서의 장점과 단점을
온라인게임’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가 주도하고 있는 전 세계 온라인게임시장 규모는 6억 7천만 달러이지만, 2005년에는 소니, MS 등이 본격적으로 온라인게임에 진출함에 따라 29억 달러까지 시장규모가 급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조사에 따르면, 2003
온라인게임 산업의 성장은 우리 나라 산업뿐만 아니라 문화·사회에도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우리 나라의 온라인 산업은 기술력에 있어서 세계 최고를 달리고 있으며, 시장 또한 무한히 넓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국제무한 경쟁시대 그리고 정보화 사회에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