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목표시장
: 1순위 목표시장은 근처 오피스상권에서 근무하면서
비교적 소득 수준이 높은 30대(or 20대 후반)의 남, 여성
(이 중에서도 특히 여성이 주요 타겟)
차순위로는 해당 지역의 유동인구를 고려했을 때,
중구에 위치한 학교, 학원들을 다니는 학생들이지만,
학생들이 이
마케팅(Place Marketing)’이라는 장소의 상품화·차별화 전략이다.
장소마케팅을 일반적으로 정리하자면, 특정 장소나 도시를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여, 지역의 공공과 민간의 협력 하에 기업·주민·관광객이 선호하는 이미지·제도·시설 개발을 통하여 장소상품의 가치를 상승시켜, 소기의 목적(지역
리폼 인터내셔널은 일본의 여러 업체로부터 라이센스 문의를 받았다. 출판만화나 애니메이션의 바탕없이 저자본으로도 캐릭터 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는 한국적 캐릭터 사업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 캐릭터 마케팅
히트상품을 만들어내는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는 목
리 식의 축제 판이다. 탈놀이를 하는 놀이판이 축제 판이었으며, 무당이 벌이는 굿판은 종교의례의 터전이지만 그 속에는 유희성도 담겨있어 놀이판으로 변이되기도 한다.
이와 같이 축제에서 종교적 요소를 배제할 수는 없지만 오늘날에는 세속화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오늘날의 축제는 종교성
리기때문이다. 또한 일반인들이 부유층에 대한 막연한 적개심을 가지게 되는 경향을 보이며 부의 축적과정을 문제삼기 때문이라고 보인다. 우리나라에서도 부유층에 대한 정확한 정의 및 준거기준이 성립되지 못했다.
양극화에 대응하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어느 계층에 집중하느냐에 따라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