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만 명품이라는 용어가 고급 브랜드를 칭하는 용어로 널리 사용된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과시적 소비욕구가 다른 나라 소비자들에 비해 더 강하고, 이런 소비자의 욕구에 대응해 기업이 명품이라는 용어를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사용했기 때문일 것이다. 현재 우
마케팅은 일대일, 맞춤화, 상호작용, 고객충성도 등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방법론으로 접근하는 것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비슷한 의미로 사용되는 마케팅에는 부자부유층마케팅, VIP마케팅, 우수고객마케팅, 1%마케팅, 프레스티지(Prestige)마케팅, 프리미엄마케팅, 로얄마케팅, 명품마케팅 등
시설유지관리의 전통적인 공항의 기능을 벗어나 다양하고 독창적인 문화 콘텐츠가 살아 숨쉬는 문화예술공항을 구현하고 있다. 즉, 다양한 예술, 문화, 공연 프로그램을 브랜드화 하여 마케팅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속적인 콘텐츠 발굴을 통해 최고의 소프트 파워를 갖춘 공항을 구현하고자 한다.
I. 서 론
사람은 누구나 명품을 선호한다. 필자도 명품 구입해 쓰고 싶지 짝퉁 쓰고 싶지 않다. 명품을 사용하면 남보다 우월해보이고 지적이고 세련되어 보이며, 남들에게 돋보이고 싶은 심리가 작용한다. 따라서 명품시장에는 불황이 없다. 국내 명품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한국은 세
명품의 개념 및 특성
명품의 사전적 정의는 “전통을 가진 뛰어난 물건(작품) 혹은 훌륭하여 이름이 난 물품이나 작품”을 의미한다. 김성배와 배일현(2005)는 명품 브랜드 하나가 경쟁브랜드를 압도하기 때문에 지속적 매출의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는 최근의 로열 마케팅, 귀족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