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공항(culture port)구현이다.
공항운영과 시설유지관리의 전통적인 공항의 기능을 벗어나 다양하고 독창적인 문화 콘텐츠가 살아 숨쉬는 문화예술공항을 구현하고 있다. 즉, 다양한 예술, 문화, 공연 프로그램을 브랜드화 하여 마케팅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속적인 콘텐츠 발굴을 통해 최고의 소
국립극장이기도 한데 3년 반 만에 문을 닫기는 하였지만 개화기의 대표적인 극장이었다. 협률사는 5백석 규모의 중형극장이나 당시 극장 기술의 부족으로 인해 무대구조, 조명등에 있어서 원시성을 탈피하지 못하였다. 이 극장은 1908년 7월에 민간인들에 의해 원각사라는 명칭으로 재 개관되었지만 고
전략적인 문화마케팅을 위해서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잘 이해해야 한다. 문화의 시대에는 감성소비자를 이해해야만 한다. 지금은 고객감동을 넘어 고객 충격을 강조하는 시대이며 예측하지 못한 충격적인 감동은 문화마케팅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그러나 라이프스타일에도 보편적인 질서가 흐른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도심기능을 활성화하고 국제금융센터-도심특화산업의 육성이 그 주를 이루고 있다. 즉, 서울의 거대 지역의 하나로서 서울의 주요 도심지역으로 확고한 자리를 잡기위한 새로운 이미지의 창출과 그를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를 얻기 위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사
마케팅 사례
문화예술 환경 및 마케팅 기반 조성을 위한 대표적인 프로젝트로 ‘탄천 페스티발’과 ‘e-푸른 콘서트’ 그리고 ‘썸머 쿨 페스티발’이 있다. 폭넓은 시민대상 공연예술축제 기획을 통한 공연예술 관심 유발 및 아트센터 인지도 제고를 위한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탄천 페스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