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라이센스전략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서 성공을 거두게 된다면 애니메이션에 대한 순수 이익보다는 파생품에 대한 이익이 훨씬 많습니다. 뽀로로도 이러한 점을 공략했는데 우리나라의 다른 애니메이션들의 캐릭터상품을 보면 라이선스를 남발하다가 단기적인 인기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3) 글로벌 전략 : 시작부터 해외 시장 겨냥
뽀로로는 특정 국가나 문화권에서만 통하는 콘텐츠가 아닌 보편성을 지닌 콘텐츠가 되도록 기획했다.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가 턱없이 작다는 점을 염두에 뒀기 때문이다. 초기부터 철저하게 해외 마케팅을 추진했다. 애니메이션은 국내에서 2003년 11월
뽀로로 제작사인 아이코닉스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
.
Ⅲ. 결 론
(1) 향후 전략뽀로로는 7세로 글로벌 캐릭터인 헬로 키티, 푸우, 미키 마우스 등과 같은 글로벌 캐릭터와 어깨를 견줄 만한 장수 캐릭터로 판단하기에는 이르다. 뽀로로가 지금의 성과를 얼마나 오랫동안
뽀로로 역시 알파벳 글자가 겹져지는 방식을 택했다.
(이과정에서 뽀로로가 특정 언어권에서 부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지 않을까 해 평소 알고있던 프랑스,미국,영국 등 바이어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의견을 듣는 과정을 거쳤고. 실제로 초기 기획 단계에서의 캐릭터 이름은 뽀로로가 아닌 ‘뽀로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