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TV 등 여러 기능이 복합되어있다. 사람들은 가능한 효율적인 제품들을 원하고 이런 욕구로 인해서 기업들은 신제품 개발에 열을 올리고, 기업의 기술을 담은 여러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Play Station Portable(이하 PSP)이다. 지난 해 12월 12일. 소니 스스로 '21세
마케팅을 통한 광고의 활용, 일반인을 사용한 친숙한 광고, 체험장과 이벤트몰을 전국 각지에 설치 세계적인 종합게임 전시회에 부스를 설립, 수많은 캐릭터 상품 개발
유통(Place) : 한국 닌텐도 설립으로 인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 쇼핑몰은 물론, 대형서점, 온라인 쇼핑몰, 대형할인마트에서도 쉽게
게임기 등, 기존 기술을 업그레이
드한 제품들을 계속 생산하고 있다.
- PS2 2004 1억대 판매
SWOT 분석
1. 브랜드 파워 (SONY)
2.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서의 PSP
3. 강력한 본사지원 (생산 및 A/S)
4.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 응집력
5. 매력적인 디자인
6. 업그레이드 가능성
1. 두터운 매니아 층
PSP마케팅 분석
1. 브랜드 네이밍 마케팅
비디오 게임시장에서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과 동일한 네이밍전략을 내세움으로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에 휴대용이라는 뜻인 포터블이란 단어만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인기 게임기와 동일한 느낌을 받게 만드는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