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현대 사회에서 소셜미디어(Social media)의 등장은 삶의 변화에 큰 영향을 끼쳤다. 언론뿐만 아니라 TV, 라디오, 신문 등 매스미디어에서도 소셜미디어를 언급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의 사용이 많아지고 일상생활에서 사용이많아짐에따라소셜미디어가일상의한부분이되었다. 일반적인 사람들의 사
둘째, 위키스(Wikis)를 살펴보자면 미국의 Ward Cunningham이라는 프로그래머가 1994년에 개발한 것으로 ‘누구나 편집할 수 있는 웹페이지’를 의미한다. 위키라는 용어는 하와이어로 ‘빨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보통 자신의 의견을 인터넷에 올리려면 게시판의 정해진 공간에 글을 쓰거나, 아니면 HTML을
적은 비용으로 크고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가장 효율적인 도구이자 사회적으로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점에서 정보의 양적, 질적 측면에서 모두 창조적 미디어로 각광받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내 1인 미디어현황과 성공 사례를 조사하고,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겠다.
분석해야만 쓸 수 있는 전략이여서 SKT가 SNS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KT의 경우 이윤창출을 꾀할 수 있는 방안으로써 핀터레스트(Pin + Interest 의 합성어로 관심가지는 것을 마치 트위터의 트윗 혹은 블로그의 스크랩과 같이 쉽게 가져오고 볼 수 있는, 이미지 중심의 SNS)를 이용해 올
소셜 네트워크 게임(Social Network Game, 이하 SNG)이다. SNG는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을 중요시하며, 사용자의 참여를 통해 게임이 진행되는 특성을 지닌다. 게임을 통해 온라인 인맥관리, 유대관계 증진, 동질성, 협동성 등과 같은 경험들을 공유하며 비동시접속(asynchronous) 시스템으로 상대방에 대한 흔적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