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컬러마케팅의 선정이유
지금 우리는 색의 시대에 살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 어떤 비누로 세수를 하고, 어떤 색의 치약을 쓸 것이며, 머리는 어떤 색으로 염색하고 옷은 어떤 색을 입을지 등 하루에도 수십 번씩 고민한다. 이만큼 색은 이제 우리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색이란 참으로 미묘한 존재이
및 역사 ] 일부분 발췌 요약
o 최초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 1908년 [파타스마고리]
o 최초의 캐릭터 제품 : 미키마우스 시계 [잉가솔기업]
o 디즈니 이후 일본의 개발로 세계 캐릭터 산업의 25% 차지.
o 애니메이션 부분에선 세계 시장 70% 점유
o 시장규모 약 13조원
o 유럽 : 25% 점유. 텔레토비, 바나나
한 벌에 몇 백만 원 씩 하는 아르마니 정장에 까르띠에 시계를 손목에, 페레가모 구두를 신고 B.M.W.를 몰고 다니면서 엄청난 소비를 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불과 얼마 전까지 일부 부유층 자제들의 정신 나간 짓이라고 치부해왔다. 그러나 지금 서울 번화가를 나가면 지나가는 여자들마다 썬글라스에서
있는 기업의 내부적인 경쟁우위를 분석한 후 현재까지 해외직접투자가 이루어진 나라의 입지적 우위를 통해 각 사례별로 분석함으로써 이론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그 투자가 적절했는지, 다른 대안은 없었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현 시장상황에 맞는 새로운 국제마케팅을 기획하려 한다.
Y세대다 하는 세부적인 신세대적 구분에 따르지 않더라도 일반적인 10-20세대 모두에게 아직 박카스는 자기 세대의 브랜드가 아닌 아버지, 어머니들의 브랜드요 제품으로 아직은 그 거리의 폭이 넓고, 또한 이대로 계속 지속하다가는 향후 그 간격은 더욱 멀어지리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