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
- IBIS World에 의하면 작년 글로벌 소프트음료 시장 매출액이 전년보다 2.2% 감소한 1760억 달러에 그쳤음. 이는 수요가 경제 사이클을 따르는 경향이 있어 자연스러운 현상
- 2009년 기준 미국이 세계 1위의 탄산음료 소비국으로 변동이 없었고, 캐나다와 호주를 밀어내고 멕시코와 푸에르토리코가
마케팅적인 고려가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코카콜라
(1) 연혁
1974.03 한국 코카콜라(주) 창립
1980.04 국내 음료시장 최초 캔 패키지(코카콜라) 소개
1983.06 국내 음료시장 최초 pet 패키지(코카콜라) 소개
1988.08 88서울올림픽 공식후원사
1996.11 한국 코카콜라보틀링(주) 창립
2001.0
대한 투자가 생산 제조과정의 기술투자에 비해 19배의 효과창출을 낸다는 산업정책연구원의 보고서가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일찍이 디자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성공을 이룩했던 코카콜라 IBM SONY 등 선진 기업들로부터 삼성은 깊은 영감을 가지게 되었고, 곧바로 디자인 부분에 있어 투자
코카-콜라 “Coke PLAY”와 전략적 제휴 마케팅 실시
2005.05 : ㈜엔텔리젼트의 경영권 확보
2005.08 : 넥슨 클래식 RPG 5종 정액제 폐지(단계적 부분유료화 실시 ), ㈜탑픽과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05.10 : GS리테일 전략적 업무제휴 MOU 체결
2006.01 : < 엔텔리젼트 > LGT와 모바일 게임 사업 협력 MOU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