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을 고려했다. 이런 상황에서 복잡한 정가 계약서(complex pricing contracts)는 통일하는 일치성이 필요없다. 제조업체들이 간단하고 마지널코스트(marginal costs)보다 좀 더 높은 도매가를 정하면 된다.
많은 은행들이 게임이론은 어떻게 공평관념(fairness perceptions)의 진화와 기원(evolutionary origin)을 연구하는
달리 센스에서 내보낸 캥거루 캐릭터는 노트북에 비해 너무 가벼운 캐릭터이기 때문에 소비자는 광고를 접하면서 부자연스러운 제품과 광고 모델로 인해 인지부조화를 겪게 된다. 또한 캥거루 캐릭터에 소비자의 감정, 상황 등을 대입하기 어려워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기 어렵다.
5. 이론의 사례
연구는 인터넷상에서의 통신 판매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소비자가 느끼는 인터넷 거래에 대한 가치관과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는 데에 초점이 있다.
2. 연구의 목적
본 연구는 사이버 마케팅이라는 제목 아래,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인터넷을 이용한 통신 판매를 어떤 식으로 이해하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한국이 전세계 온라인게임 강국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였다. 2008년 매출액은 약 3,500억원에 이른다.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리니지가 가장 인상적이다. 리니지는 19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여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을 석
제 1장 기술혁신의 개요
Ⅰ. 기술혁신의 정의
1. 기술변화에 대한 경제학적 관점
1) 고전주의 경제에서의 기술혁신 파악(아담 스미스, 마르크스)
고전경제학자들 중에서도 기술혁신이 경제적 진보를 가져온다는 논의를 전개한 사람들이 많다. 아담 스미스는 분업은 작업자들의 전문화된 발명을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