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영화에 세뇌당하는 것이 아니라 나름의 인식체계를 가지고 본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영화가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주체적으로 본다라는 관점에서 영향을 주는 요소들은 실제로 굉장히 많을 것이다. 그 중에서 이번 논문에서는 사람의 인지 방법에 대한 심리적 이론들을
청각성에 의지한 결과다. 예를 들어 ‘烏飛梨落’이라는 한자를 전산화하기 위해선 ‘오비이락’이라는 소리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지 한자 자체의 시각성에 의존한 것이 아니다.) 그리고 한자어의 이러한 문제점은 근본적인 해결이 불가능할 정도라는 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오죽하면 일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우리도 자기 자신을 알고 열심히 노력하면 틀림없이 부모님과 나라에서 바라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2. 바늘 가는 데 실 간다
이 말은 어떤 일이 필연적으로 함께 이루어져야만 할 경우를 말하는 것입니다. 숲 속에 아기 사자 삼형제가 살고 있었습니다. 삼형제 중 큰언니인 피이터가 몸이 약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