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만화책의 유익성
3.1. 간접체험으로서의 유익성
책을 읽는 이유는 보다 많은 지식과 경험의 습득이다. 여기서 경험이라고 말하는 것은 간접 경험 언어나 문자 등을 매개로 하는 경험.
을 말하는 것인데, 사람은 시각적 학습효과가 뛰어나므로 글로만 받아들이는 것보단 그림과 같이 받아들이는
Ⅰ. 서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일상에 큰 변화가 생기고 가장 활발한 신체활동이 필요로 하는 시기의 청소년들에게는 스트레스관리와 함께 정서적 불안 등의 심리적 요인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불균형의 발달을 저해할 것으로 염려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얼마 전, 폭력적인 영화, 드라마, 게임을 즐기는 사람은 타인의 고통에 둔감해져 남에게 사랑을 베푸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미시건 대학의 연구팀은 대학생 32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누고 한 그룹은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 다른 그룹은 비폭력적인 게임을 각각 20분 동
오늘날, 미디어의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다시 말하자면 ‘미디어 없는’ 일상생활의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자체의 ‘외형’이 미디어에 의해서 매개된 정보보다 믿을 수 있게 보이는 본원성의 구체적인 모습은 모사(模寫)일 뿐이며, 또한 그것은 일상생활에서도 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