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이라고 부르는 단어의 어원은 'techne'라고 하는 그리스어에서 나왔다. 이것은 자기표현과 창작력을 뜻했다. 이것을 로마 사람들은 'ars'라는 단어로 번역해 사용했는데 현재 쓰이고 있는 영어의 'art'는 여기서 유래한다. 한편 'techne'로부터 나온 또 다른 하나의 단어는 'technique'나 'technology'다. art
디지털콘텐츠를 종류별로 분류하면 정보중심 , 커뮤니케이션 중심, 커뮤니티중심, 엔터테인먼트 중심, 전자상거래중심으로 나눌 수 있는데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뉴스 콘텐츠는 정보중심의 디지털콘텐츠라고 말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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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너광고 단가는 각 사이트 초기화면을 기준으로 매체에서 미
매체를 기술적으로 통합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이미지의 기술적 생성에 있어서 타 매체에 앞서 있다. 일반적으로 게임의 흐름은 인트로 동영상과 본격적인 미션, 미션과 미션 사이의 인터 미션 등으로 구성된다. 이렇게 연출된 시퀀스들이 하나의 통일된 내러티브를 구성한다는 점에서 여타의 예술 매
디지털 기술은 차별화된 시공간의 역사를 가진 구성 요소의 병치보다는 현실의 재구성을 의미하는 ‘새로움’에 주목하면서 이질적인 요소들이 더 밀접하게 혼합될 수 있도록 했다. 이 작품이 디지털 아트로 완성된 것이 아닌 일반적인 작품이었다면 이 작품은 그저 콜라주에 지나지 않았을 것이다.
예술적 실천은 예술의 독재, 또는 독백 예술로 간주하였으므로 관객이 다양한 방법으로 작품에 관계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차원으로 발전시켰다. 1965년 이후에는 새로 개발된 비디오 매체를 통해 정보 소통 구조에 대한 예술적 대안을 모색하는 등, 새로운 미디어 아트의 실현 가능성에 대한 그의 끊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