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중독이다. 온라인 게임이란, 단순히 컴퓨터로 혼자서 하는 게임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세계 모든 사람들이 접속하여 게임 플레이를 하는 네트워크화 된 게임을 말한다. 기존의 게임들은 이미 프로그램화 되어 있는 목표를 완수하면 게임이 끝나는데 반하여 네트워크 게임은 상대에
게임시장은 온라인 게임의 활발한 성장과 더불어 동반상승효과를 기대했었다. 이 시기의 국내 게임 시장은 집에서 정통 RPG와 액션 아케이드, 슈팅게임을 즐기는 유저층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2000년 이후 이들 PC게임 명가들은 사업방향에 있어 일대 전환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을
이제 온라인 게임은 게임의 한계를 넘어 하나의 문화적 코드로 자리 잡고 있다 온라인 게임은 더 이상 단순히 여가를 즐기기 위한 놀이의 개념이 아니다 사람들 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탈바꿈하였으며,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는 온라인 게임안의 세계가 현실 세계 못
Ⅰ. 데이터베이스의 교육적활용
데이터베이스를 교육현장에 활용하는 경우를 살펴보면, 데이터베이스의 도구적 기능을 활용하여 교육행정의 보조도구, 교육 네트워크의 지식 관리 도구, 학습을 위한 자원의 관리 도구, 그리고 학습활동의 지원 도구로써의 역할을 생각할 수 있다.
1. 교육현장의 정
온라인 게임은 정보통신사회에서 하나의 새로운 문화컨텐츠이자 산업으로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95년 ‘바람의 나라’를 시작으로 온라인 게임의 주류장르인 MMORPG시장이 성장하기 시작하여 현재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강국이 되었고 특히 중국 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