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라는 단어는 ꡐ여러 가지ꡑ (multi)와 ꡐ미디어ꡑ(media)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로써, 두 단어에서 의미를 추정하면 여러 가지 미디어의 사용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미디어란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그리고 비디오 이상 다섯 가지로써, 이러한 미디어를 멀티미디
멀티미디어란 그 어원적으로 보자면 다양한 매체가 합성된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정의로는 현재의 멀티미디어를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못하다. 또한 멀티미디어에 대한 정의는 많은 사람에 의해 아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으며 하나로 일치되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가 있
Ⅰ. 교실기반 지식생산공동체 설계
첫 번째 설계 이슈는 공동체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성원들의 활동을 효율적으로 조정(coordination)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공동체 구성원들 간의 노동이 효율적으로 배분되도록 만드는 통제기제는 집권화된 통제기제와 분산화된 통제기제로 구분할 수 있다. 지
디자인이 실현될 수 없는 것이다. 왜냐 하면 앞으로는 디자인 활동에서 데이터를 수집, 분석, 정리하는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이 점점 더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이고, 반면에 데이터를 변형시켜 디자인에 적용하는 하드웨어적인 측면은 그 비중이 더욱 감소할 것이다. 단일 시스템의 디자인에서는 디
디자인의 경향은 친환경, 디지털, 안전이 주가 된다.
최근 새집 증후군(Sick House Syndrome)이 문제화 되면서 친환경 자재와 마감재를 사용하고, 첨단멀티미디어시스템의 도입과 무인경비시스템, 도어룩 등은 기본이 되어있다.
이들과 어울러 기능성있고 단순화된 가구와 장식을 추구한다.
2. 특정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