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놀이 영역이 기존의 흥미 영역으로 이루어진 교실에 새로운 영역으로 첨가되고 있다. 교실 내에 컴퓨터 놀이 영역을 구성함으로써, 컴퓨터는 유아들의 ‘별난 놀잇감’으로 새롭게 첨가되고 컴퓨터 활동은 기타 흥미 영역에서의 유아들의 활동 및 교실의 교육과정을 반영할 수 있게 된다.
통합된 매체이며 텍스트,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그리고 비디오 등이 컴퓨터를 중심으로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되어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을 가능케 하는 소프트웨어의 개념이다.
멀티미디어의 영역 – 1990년대에 들어서 소리의 세계와 이미지의 영역을 통합해주는 영화 이상의 강력한
영역을 골고루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자녀의 특성을 파악하고 가정환경의 안과 밖의 환경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접목을 시킬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부모는 부모가 되기 전부터 부모역할을 배워야 하고, 아동발달 단계의 변화에 따라 부모의 양육행동과 자녀들 다루는 기술도 지혜롭게 변화되어야
영역이다. 이 영역의 적용은 유아교육 현장에서 멀티미디어 분야를 통해 제시해 볼 수 있다.
멀티미디어의 의미는 텍스트, 이미지, 소리, 그래픽,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정보의 형태가 다른 매체 둘 이상이 서로 통합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멀티미디어는 컴퓨터를 중심으로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되
영역을 통합해주는 매체-막강한 정보를 제공하는 영화보다 더 강력한 매체가 등장했으며 그것이 바로 정보시대의 멀티미디어이다.
정의가 다양할지라도 이들 정의의 공통점은 멀티미디어는 다양한 형태의 정보원을 컴퓨터를 중심으로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한 매체이며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