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하다고 비판하는 그의 작품에는 그가 어떤 태도로 문학을 대했는지 알 수 있게 한다.
안수길의 작품 속에 나타난 토속사회도 눈여겨볼 만하다. 토양 속에 민족의 개성을 표출하고 우리 민족 고유의 생명력을 각인시키며, 토속성에 의미를 부여하는 작가의 손길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무대나 객석과 같은 ‘공간’은 연극의 형식을 결정하는 중요한 토대이다. 마당극이 ‘마당’ 혹은 ‘판’이라는 열린 공간을 선택한 것은 마당극의 양식적 성격을 근본적으로 결정하는 요체이다.
초기에 과천에서 공연된 마당극은 탈춤, 풍불, 판소리 따위의 전통적인 민속 연희를 창조적으로 계승
통해 표현된다. 그 사회적 환경에는 거시적 환경과 미시적 환경이 망라되는데 거시적 환경은 앞에서 말했듯이 언어 사용자의 사회, 민족, 문화 등의 배경을 말하며 미시적 환경은 화자가 언어교제를 진행할 때의 환경을 말한다.
그렇다면 사회언어학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어떻게 정의 지을 것인가?
광우병 위험이 있고, 내가 죽을 수도 있다는 생활밀착형 이슈가 제기되니 네티즌이 움직이고, 다른 이슈들도 끄집어내져 함께 폭발한 것이다.”
이에 우리나라의 촛불집회와 관련하여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이 생각을 제시하고 그 생각을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현대적으로 다시 해석해 자기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선보였다. 그리고 2000년대 들어와서 John Mayer등 여러 팝아티스트들과 협연을 통해 많은 대중들에게 가까이 다가갔다. 다시 이야기하면 그는 60년대 이후 Miles Davis와 함께 재즈의 가장 중심에 서서 거의 모든 장르의 재즈를 했고 그 흐름을 주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