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우리는 보통 발레를 포함한 현대무용을 감상할 때 신체의 언어로 표현하는 의미가 무엇인가를 잘 알아야 그 작품의 참 의미을 알 수 있으며, 무용을 감상하는 데 있어 즐거움이 될 것이다. 무용(舞踊,댄스)의 역사는 오래 되나, 현대 무용(現代舞踊, 모던 댄스)는 그 역사가 짧다. 왜냐하면 그
Ⅰ. 서 론
무용은 몸으로 인간의 희로애락을 표현하는 아름다운 신체적 예술행위다. 우리는 보통 발레를 포함한 현대무용을 감상할 때 신체의 언어로 표현하는 의미가 무엇인가를 잘 알아야 그 작품의 참 의미을 알 수 있으며, 무용을 감상하는 데 있어 즐거움이 될 것이다. 무용(舞踊,댄스)의 역사는
무용/동작 치료법에서 중요한 그 밖의 동작-수준 목표들은 환자의 표현적 동작범위를 확장시키고, 비언어적 수준에서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을 하는 새롭고, 중요하며, ‘확실한’ 방식들에 노출되도록 만드는 것을 포함한다(Hawkins, 1971). (걷거나 뛰거나 뜀박질을 할 때에 자신들의 발과 땅과 접촉하
무용이 내적 상태와 외적 상태를 동시에 작용하기 때문이다.
무용은 하는데 있어서 표현 자들의 놀이나 사물, 또는 어떤 인물과 관련되어 있다. 그리고 그들의 집중과 인식은 움직인다는 그 행위에 고정되어있다.
이러한 사실로 해서 표현 자들은 자신들의 몸, 마음, 언어, 사고, 상상, 개념들을 상당
<페터 한트케>
1942년 오스트리아 케른텐 주 그리펜에서 출생
기존 연극계에 대한 반권위적이고 비판적
계몽적 수단과 대상은 언어
《관객모독》은 연극계의 센세이션
종래의 전통극을 부정하고 독백과 관객에 대한 무관심과 욕을 연극으로 연출
대부분의 작품에서 형식파괴적,언어실험적
1966